Home>About>Greeting
Greeting
CSV Society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.
한국경영학회, 매경미디어그룹, 동반성장위원회가 공동운영하는 CSV 소사이어티는 공유가치창출(creating shared value) 개념을 소개하고 이를 구현하는 모델을 개발하기위한 교육, 세미나, 워크숍 및 분과활동을 진행해 왔고, 이러한 활동들은 더 좋은 사회를 만드는 기업의 역할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.

과거 60년간 한국경제는 비약적인 성장을 해 왔지만, 한국 기업들은 새로운 도약을 통해 한국경제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주춧돌이 되어야 합니다. 급변하는 경영환경과 4차 산업혁명이 진행되는 시기에 기업은 어떤 역할을 해야 할까요? 저는 기업이 이제 더 좋은 세상(A Better World)을 만드는 주역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. 첨단기술 시대에서 기업의 지속가능성, 이해관계자 이론, 사회적 혁신, 창조적 자본주의 등 모든 이론들은 기업가들에게 더 좋은 세상을 만드는데 기여해야 함을 강조합니다. 이는 창출하는 이윤의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거나 일부 사회적 비용을 감당하는 사회적 책임의 관점이 아니라 더 좋은 세상을 만들겠다는 기업가적 의지와 통찰력이 요구되는 사업의 본질과 관련된 이슈입니다.

CSV 소사이어티는 웹사이트 개설과 함께 회원사들에게 공유가치창출 관련 이슈 리포트, 인사이트 리포트, 관련 정보를 회원사들에게 체계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 경영학자, 기업인, 언론인, 정부관계자가 함께 참여하는 CSV 소사이어티는 기업활동을 통해 더 좋은 세상을 만들어가기 위한 모델을 제시하고 그러한 정신과 철학을 기업인들에게 전파할 것입니다. 이런 영감을 받은 기업들은 한국 경제의 새로운 도약을 이끌어가는 선도자가 될 것이고 이런 기업들이 한국경제의 미래입니다.

우리 모든 회원님들이 소시이어티 활동을 통해 공동으로 창출하는 콘텐츠는 대한민국이 더 좋은 사회로 발전해 나가는 그리고 한국경제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초석이 될 것을 확신합니다.

회원님들 모두의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기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.
CSV 소사이어티 사무총장 유창조.